광고
전체기사 마라톤대회 마라톤뉴스건강/맛전문가칼럼PEOPLE클럽 소식행복한 걷기_Walking공동구매
편집 2017.12.11 [16:17]
자유게시판포토캘러리플릿러너 공동구매홍보게시판홍보대사기사제보
운동하기 가장 좋은 환경가진 광명시
[광명구름산마라톤클럽] 구름산은 광명시의 자랑
 
마라톤 타임즈
구로구, 금천구, 안양시, 군포시, 시흥시에서 바라보면 눈앞에 잡힐 듯 솟아있는 멋있고 아름다운 산, 산이 거기에 있다.

광명시의 자랑 구름산이다.

주말이면 서울, 수도권에서 많은 사람들이 즐겨찾는 보기드문 명산이다.

바로 이곳 구름산에 둥지를 틀고 광명시를 대표하고 있는 광명구름산마라톤클럽이 있다. 5년이 지난 지금 총 회원수가 70명이 넘었다.

▲     광명구름산마라톤클럽 회원이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2009 서울중앙마라톤대회)
매주 화요일 저녁 8시, 직장에서의 피곤함도 잊고, 하나, 둘 광명교 옆 안양천 캠프로 모여든다. 넓은 안양천변 공간에서 준비운동을 끝내고, 한강으로 가볍게 발걸음을 옮긴다. 광명구름산마라톤클럽은 매주 화요일 저녁 8시와 토요일 저녁 7시에 정모를 하고 있다.

그 외 주말에 구름산과 도덕산을 종단하는 산악훈련도 겸하고 있으며, 실내체육관 트랙에서는 매일 아침 개인 자율훈련에 참가하여 스피드 훈련을 하기도 한다.

또한, 광명시육상연합회 소속으로 인근 클럽들과 유대관계를 강화하고 광명시를 대표하여 각종 대회에 참가하고 있고, 회원 모두 풀코스 기록을 갖고 있으며, 각종 대회에서도 꾸준히 입상하는 등 실력 또한 알찬 클럽이다.

“전국에서 광명시 만큼 운동하기 좋은 환경을 갖추고 있는 도시는 드물지요”라고 조봉오 회장은 말한다.

집 앞을 나서면 5분 이내에 안양천이 있고, 10분 이내에 산이 있단다. 그리고 시민운동장과 실내체육관 트랙, 광명경륜장 외곽 트랙, 노온정수장의 푸른 국제 육상트랙의 경기장 등 달릴 곳이 많아 타 클럽처럼 지루하지 않게 운동할 수 있는 천혜의 지역으로 타 클럽에서 부러워하는 환경이다.

2010년 클럽살림은 김상덕 총무부장, 김용기 홍보부장, 그리고 황인수 훈련부장과 조강훈 훈련팀장이 이끌어 가고 있으며, 특히 행사에 있어서는 진영주 행사부장과 심금자 여성부장이 항상 수고를 해 준다고 한다.

상반기와 하반기로 년 4회 온 가족이 참여하는 공식대회를 여행과 더불어 가족간의 화합의 장을 마련하는 등 사람 사는 냄새가 물씬 풍기는 정겨운 마라톤클럽으로 명성을 쌓아가고 있다.

  ▲   2010년 4월 경기마라톤대회에서 


 

 

 

 

  

 
 
 70여명의 회원이 매년 7월에 1박 2일 하계캠프를 가족과 함께 할 때면 인근 타 클럽에서는 부러운 눈빛으로 바라본다고 한다. 

토요일 주말저녁, 한강의 야경을 구경하기 위해 광명구름산마라톤클럽 회원들은 힘찬 구령과 함께 저 멀리 어둠속으로 아스라이 스며든다.

이들은 저기에 달릴 수 있는 길이 있어 달린다고 한다. 보이지 않는 저곳에 한계가 있기에 그 한계에 도전한다고 한다. 나와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오늘도 땀 흘리며 한 발 한 발 훈련에 열중하고 있다.
 
         ▲  1, 2대  정현수회장                       ▲  3대  김동운 회장                                ▲  4, 5대  조봉오 회장

기사입력: 2010/06/04 [17:15]  최종편집: ⓒ 마라톤타임즈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구름산, 광명] 운동하기 가장 좋은 환경가진 광명시 마라톤 타임즈 2010/06/04/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개인보호정책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기사제보기사검색
Copyright ⓒ MARATHONTIMES. All Rights Reserved. 마라톤타임즈
TEL:(02)2268-0630 Fax:(02)2268-0607 tmtimes@paran.com / 회사명 : 마라톤타임즈 대표자:이수열
(100-282) 서울시 중구 인현동 2가 134-7 신성빌딩 5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