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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해 건강 15계명
 
마라톤 타임즈
① 건강계획을 짜서 실천하라.
② 매일 아침을 먹어라.
 
1주 최소 2번은 생선을 섭취하라. 그러나 먹이사슬의 위에 있는 고래, 참치 등을 지나치게 많이 먹는 것은 좋지 않다.
잠을 규칙적으로 충분히 자라. 일반적으로 7~9시간은 자야 한다.
 
⑤ 사교활동, 동호회 활동 등을 통해 사람들과 교류하라.
⑥ 유산소, 근력, 유연성 운동을 병행해서 규칙적으로 하라.
 
치아를 꼼꼼히 닦고 가급적 치실을 사용하라.
취미생활을 즐겨라.
 
⑨ 피부건강에도 신경 써라. 자외선 예방 크림을 애용하고 일부러 선탠하지 말라.
⑩ 걷는 것을 즐겨라.
 
간식은 과일과 채소 등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즐겨라.
물을 충분히 마시고 하루 한 컵 이상의 우유를 마셔라.
 
⑬ 녹차를 즐겨라.
⑭ 금연과 절주는 기본. 지난해 술 때문에 문제가 생기는 일이 되풀이됐다면 절주가 불가능하다고 믿고 금주에 들어가는 것이 좋다.
 
건전한 성생활도 건강을 위한 밑바탕이 된다.

기사입력: 2010/01/08 [10:08]  최종편집: ⓒ 마라톤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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