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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집 2017.12.11 [16: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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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코스 기록을 예측하자
자신의 10km, 하프기록으로 예측하는 방법
1) 10km 기록 x 4.76 2) 하프 기록 x 2.12 ... / 마라톤 타임즈
몸 상태에 따라 마시는 茶
몸 상태에 따라 마시는 차의 종류
1. 상시 복용하는 일반차 * 가슴이 답답할 때 "보리차"무슨 효능이 있을까 싶겠지만 보리는 소화 ... / 마라톤 타임즈
365일 건강정보
혈액형 별로 몸에 딱 맞는 음식이 있다?
일본 여성지에서 빠지지 않고 등장하고 있는 혈액형 이야기는 이제 다이어트와 건강까지 이어져 '혈액형 레 ... / 마라톤 타임즈
건강을 해치는 이유
100세에 도전하는 중국 명의비방
“돈과 생명은 어느 쪽이 더 소중한가?” 이렇게 묻는다면 아마도 모든 사람들이 “물론 생명이 더 소중하다 ... / 마라톤타임즈
건강을 지키자
새해 건강 15계명
① 건강계획을 짜서 실천하라. ② 매일 아침을 먹어라.   ③ 1주 최소 2번은 생선을 섭취하라. 그 ... / 마라톤 타임즈
안중근평화마라톤 동영상
제3회 안중근평화마라톤 동영상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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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터즈 건강 책임집니다. 믿음건강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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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턱대고 달리는 분이 많이 있습니다. 달리다 보면 체력저하를 느끼게 되고 각종 영양소가 필요하게 ... / 마라톤 타임즈
대한민국 국기의 날(Flag day)제정 필요
안중근평화재단청년아카데미 공개제안
먼저 지난 10월 26일 안중근 장군 하얼빈 작전 102주년을 기념해 안중근평화재단청년아카데미가 주최한 제 5회 안중근 정신실천 전국웅변대회에 국회의장 상으로 웅변대회를 더욱 빛내 ... / 안중근평화신문
자신의 10km, 하프기록으로 예측하는 방법
1) 10km 기록 x 4.76 2) 하프 기록 x 2.12 ... / 마라톤 타임즈
김행부 원장의 마라톤 손상과 안전
사회가 풍요로워지게 되면서 어느덧 스포츠를 즐기는 것이 생활의 한 부분이 되었습니다. 그에 따라서 스포츠 부상의 예방 및 치료에 있어서 보다 높은 수준의 의료를 원하게 되었고 ... /
새로운 스피드 향상 훈련 방법 - 야쏘 800S (YASSO 800S)
미국에서 발간되는 마라톤 전문 월간지 RUNNERS WORLD에 발표된 최신 스피드 향상 훈련 방법 한 가지를 소개할까 한다. 1.야쏘 800S 란? 이 야쏘 800으로 불리는 훈련법은 스피 ... /
여름철 운동은 이렇게
무더운 여름철엔 운동능력이 떨어지고 피로도 쉽게 축적된다. 따라서 평소보다 운동량을 약간 줄이는 게 좋으며,특히 습도가 높은 날엔 10~20%더 줄여야 한다. 장시간 운동을 할 ... /
김행부원장의 마라톤 손상과 안전
의학적인 입장에서 말씀드리면 스포츠를 습관적으로 하고 있다고 해도 스포츠를 않하고 있는 사람에 비해 결코 건강한 것은 아닙니다. 잠재적인 질환을 앓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자신의 ... /
42.195Km의 고독한 레이스 경기
마라톤은 인간의 체력한계치라고 여겨지는 42.195Km(26마일 385야드)의 거리를 달리는 최장거리 도로 경주다. 일반적으로 마라톤이라고 할때는 풀코스(정규코스)를 말하지만 거리를 ... /
“휴식도 훈련이다.”
대회 후에는 충분한 휴식을... 큰 대회 후 가장 중요한 것은 얼마나 휴식을 잘 하느냐에 따라 빨리 몸을 회복할 수도 있겠고, 그렇지 않다면 오랫동안 무거운 몸이 되니 만사가 ... /
글리코겐(glycogen)
글리코겐(glycogen) 생체에너지원의 하나로. 간장에서 만들어져 필요에 따라 분해, 소비된다. 근육에도 많이 존재하고 산소가 글리코겐을 태워 에너지원으로 사람은 달 리게 ... /
30km 이후 왜 힘든가?
마라톤 레이스에서 가장 힘든 구간이 33km이후 38km까지가 가장 힘든 레이스 구간이다. 38km이후에는 골인 지점을 얼마 남겨두지 않았기에 정신력이 몸을 이끌고 나가게 된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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